T: 042-321-5073
Email: tape1974@gmail.com

성경족보

족보자료

아담의 피조.
2011-07-24 01:12:49 | 가로수 | 조회 957 | 덧글 0

-재료

창조주 하나님께서 인간을 창조하실 때 사용한 재료는 흙이었다.

이 흙을 빚으시고 각 기관의 세미한 부분까지 뼈와 세포, 피와 혈관, 장기와 세포 하나하나까지 지으시는데

이러한 인간을 만드시는 일에 대해 그리 놀라울 것이 아닌 것은 창조주로서의 능력으로

세례요한의 발언처럼 하나님은 능히 이 돌들로도 인간을 만드실 수 있다는 것(마3:9)

창세기의 아담 피조에 대해 별다른 의심이 없다면 이것은 비유나 상상 혹은 상대에 대한 일시적인 대변술이 아님을 알 수 있다.

사탄이 예수님께 시험하였던 첫 번째 역시 돌들로 떡덩이를 만들어 보라는 제안이었다는 것은 흥미로운 일이다.

단순히 본질이 변하여 다른 본질로 된다는 기적이나 마술로서의 속임수trick와는 전혀 다른 일이기 때문이다.

애굽의 술객들이 모세와의 경합과정에서 중도에 멈추고자 한 것도 이들의 속임수가 생명력 앞에서 드러나게 될 시점에 이르렀음을

그들 스스로 알았다는 점이다.(출8:19-20)

 

인간 창조에 있어 그것이 비유이거나 혹은 신화神話 정도로 여기는 출발이라면 성경 전체의 모든 일들에 대해서도 읽는 이에게 어떠한 믿음을 주는 것는 무리가 생기기 마련이다.

하나님의 인간 창조에 대한 인식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구원받는 이신칭의와도 직결되는 문제이다. 하나님으로부터 피조된 인간은 곧 하나님으로부터 인간이 출발되어진다는 것이며 이 인간이 하나님께로 다시 귀속되기 위해서는 오직 성부 하나님이 인간 구원을 위해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신 사실에 대해 믿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작성자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숫자)
덧글목록 0개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십시오
답글쓰기
작성자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숫자)